새롭게 도약하는 중부권의 희망! JBU 학생성장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 창의적 글쓰기 역량 제고를 위한
“책 쓰기 프로젝트” 운영
중부대학교(총장 철학박사 권대봉) 학생성장교육혁신원 산하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들의 창의적 글쓰기 역량 제고와 자신감 향상을 위한 “2022-1학기 책 쓰기 프로젝트”를 3월 10일(목)부터 4월 14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실시간 ZOOM을 통한 실습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021-2학기 A+글쓰기 감정단의 “작가도전 공모전”을 통해 자신만의 책을 만들 수 있도록 글쓰기 이론과 실습특강,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글쓰기에 대한 관심과 학습 동기를 강화하고자 하였다. 또한 작가에 도전한 학생들의 원고를 위 사진과 같이 각각 도서로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배부함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과정이 되도록 지원하였다.
이번 학기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책 쓰기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만의 도서를 제작하고, 전문 디자이너의 디자인은 물론 ISBN 발급과 비매품 출간, 국립중앙도서관 등록 등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성취감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책 쓰기 프로젝트는 실용적인 글쓰기 방법을 통한 원고 작성, 신춘문예 작가의 1:1 피드백을 진행한 후 창의적 도서를 제작함으로써 디지털 시대가 요구하는 의사소통능력, 협업능력 및 전문적 글쓰기 역량을 향상하도록 단계별로 운영할 계획이다.
강민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최근 다양한 영상매체로 인해 학생들이 글쓰기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책 쓰기 프로젝트는 글을 처음 쓰는 학생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학생들이 함께 단편집 형식의 책을 제작함으로써 글쓰기뿐만 아니라 협업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좋은 책이 나올 수 있도록 끝까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자신이 쓴 글이 단시간에 책으로 출간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학기 책 쓰기 프로젝트는 빠르게 접수가 마감되었으나,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글쓰기 기초역량 강화를 위한 “A+글쓰기 특강”을 3월 중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2학기에도 책 쓰기 프로젝트를 계속 운영할 계획이며, 그 밖에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 운영해 나갈 것이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제 50조의 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제74조 (벌칙)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